조선(한)민족만 숟가락을 이용하는 까닭은?
페이지 정보
작성자 이승현 기자 댓글 0건 조회 2,409회 작성일 24-06-11 11:30본문
이웃나라인 중국, 일본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숟가락 이용풍습이 유독 한민족에게만 생겨나 지금까지 이어진 이유는 무엇일까?북한 웹사이트 [내나라]는 "우리 인민이 숟가락을 리용하게 된 것은 국, 탕, 김치와 같은 국물이 많은 음식을 즐겨 먹은 사정과 관련된다"며 "식생활에서 반드시 국을 곁들여 먹는 일상적 식사관습"이 그 이유라고 설명했다.북한 사회과학원 민속학연구소 실장인 김지원 박사는 10일 "조선인민의 숟가락리용풍습"이라는 글에서 "예로부터 조선인민이 창조하고 발전시켜온 민족문화유산들가운데는 숟가락 리용풍습도 있다"고 하면서 "
관련링크
- 이전글북한, 미얀마 4:1로 꺾고 2026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진출 24.06.12
- 다음글‘소녀 빨치산’ 오영애, ‘소년 빨치산’ 남편 곁으로 24.06.12


61945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(4F) 전화 062-613-5801 / 팩스 062-613-5809
E-mail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