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선(한)민족만 숟가락을 이용하는 까닭은? > 통일뉴스

본문 바로가기

통일뉴스

HOME / 커뮤니티 / 통일뉴스

통일뉴스

조선(한)민족만 숟가락을 이용하는 까닭은?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이승현 기자 댓글 0건 조회 2,409회 작성일 24-06-11 11:30

본문

이웃나라인 중국, 일본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숟가락 이용풍습이 유독 한민족에게만 생겨나 지금까지 이어진 이유는 무엇일까?북한 웹사이트 [내나라]는 "우리 인민이 숟가락을 리용하게 된 것은 국, 탕, 김치와 같은 국물이 많은 음식을 즐겨 먹은 사정과 관련된다"며 "식생활에서 반드시 국을 곁들여 먹는 일상적 식사관습"이 그 이유라고 설명했다.북한 사회과학원 민속학연구소 실장인 김지원 박사는 10일 "조선인민의 숟가락리용풍습"이라는 글에서 "예로부터 조선인민이 창조하고 발전시켜온 민족문화유산들가운데는 숟가락 리용풍습도 있다"고 하면서 "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커뮤니티

그누보드5
61945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(4F)
전화 062-613-5801 / 팩스 062-613-5809 E-mail : gjnambuk@daum.net
Copyright © gjnambuk.kr All rights reserved.